인천교육연수원, 인사업무 역량강화로 교감의 전문성 및 현업적용 지원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9월 21일과 28일 2일간 2017 하반기 인사업무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인사업무 관련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교감의 인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 5월에 신설되었다. 인천교육연수원은 9월에도 9월 1일자 신임교감 및 희망 교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교원인사과장의 ‘교육공무원의 인사업무의 이해’로 시작한 연수는 ‘인사관련 법규’, ‘NEIS 인사기록의 실제’, ‘교육공무원의 복무’, ‘호봉재획정’ 등의 교과목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연수에는 연말에 실시하는 승진평정업무 관련 교과를 추가 편성하였다.

이번에도 교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실습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초등과 중등의 인사업무 특색을 반영하여 초·중등별로 분반하여 운영되고 있다.

박정희 원장(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교감 업무 중 현장에서 매우 필요로 하고 어려움 호소하는 인사업무 직무연수를 올해 처음으로 기획하였다.

상반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연수로 좀 더 보완하여 설계하였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의 교원인사과와 협력하여 기획된 연수로써 지속적으로 기획·추진할 것이다.”라며 연수의 방향성과 의의를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