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왕산초등학교 , 학생참여 나무심기 프로그램 진행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2017년 9월 20일(수)에 4-6학년 학생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놀이터 앞 학교숲 학생 나무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학교숲 조성에 참여함으로써 학교숲에 대한 애착과 애교심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본교 학생들은 생명의 숲 활동가(이호연)에게 학교숲 가꾸기의 의미를 듣고, 나무와 꽃 심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학생들은 설명을 들은 후 직접 학교숲에 나무와 꽃을 심으면서 학교숲을 조성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6학년 정ㅇㅇ학생은 “많은 나무와 꽃에 대하여 공부했지만 직접 다양한 나무와 꽃을 보고 심어보는 활동은 처음 해봤다. 내가 직접 가꾼 학교숲인만큼 학교숲을 소중히 사용하고 가꿔 후배들에게 좋은 학교숲을 물려줘야겠다.”고 하였다.

안선근 교장은 “이번 학생참여 나무심기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교숲을 가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숲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연과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학교숲 해설가를 통한 숲교육을 지속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애교심과 자연과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