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나라사랑이동교실버스 체험학습』 실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지난 20일 파란 하늘 아래 초록의 천연잔디가 깔린 연천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에 국가보훈처 소속 나라사랑 이동교실버스가 찾아왔다. 나라사랑 이동교실 버스는 체험교육이 어려운 농어촌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호국안보 체험 등 나라사랑교육을 실시하는 버스로 이 날 백학초등학교 2~6학년 학생들은 체험형 나라사랑 교육을 통해 호국정신을 함양해 볼 수 있었다.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나라사랑 체험 극장 관람과 나라사랑 퀴즈를 풀어 봄으로써 가까운 우리나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고 자긍심과 애국심을 다짐해 보았다. 또한 역사적인 사건의 한순간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해 보며 값진 경험을 추억으로 남겨 보기도 했다.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독립운동 등 국난 극복의 역사와 국가정체성 및 통일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한 점을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막연하게 통일에 대한 생각을 했던 학생들은 통일이 왜 중요한 지를 생각해 보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국가수호 통일에 대해 배우고 우리나라 변천사를 통해 그 의미와 역사를 이해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나라사랑 체험의 추억을 간직해 볼 수 있도록 기념 촬영도 했다.

본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신○○ 학생은 “이번 나라사랑 이동교실버스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나라에 있었던 일을 더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