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결석 학생 관리, 제대로 하려면 소재안전확인과 학교복귀 두 마리 토끼 다 잡아야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인천광역시 교육감권한대행 박융수) 지난 21일(목) 초·중학교 무단결석 학생 관리 담당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미취학 및 무단결석 학생 관리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개정된 초·중등 교육법 시행령과 매뉴얼, 무단결석 학생 관리 시 유의사항, 다문화학생 학적관리 요령 등 무단결석 학생 관리 실무와 연관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반복적 또는 장기 무단결석 학생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는 일선 학교의 의견을 반영해 이들 학생에 대한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정방문 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교사는 “태만으로 인한 반복적 무단결석 학생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로 방문상담 프로그램을 알게 돼 이 학생의 학교복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연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학교생활교육과 공숙자 과장은 인사말에서 “미취학 및 무단결석 학생 관리는 학생들의 소재·안전만 확인 뿐 아니라 무단결석 학생의 학교 복귀를 지원하는 업무까지 포함한다.”며, “우리 교육청과 지자체는 이와 관련하여 많은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무단결석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학생지원 프로그램 홍보와 연계에 힘써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