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건강에 도움 '초록입홍합 추출물'...기능식품 단독 섭취 보다는 복합으로, 갑각류 알러지 체질 복용 신중
관절건강에 도움 '초록입홍합 추출물'...기능식품 단독 섭취 보다는 복합으로, 갑각류 알러지 체질 복용 신중
  • 서울시티 기자
  • 승인 2017.09.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추석연휴 명절 증후군_ 급성 관절염 주의 '관절건강기능식품 꼼꼼히 체크

뉴질랜드 여행 후, 부모님의 관절 건강의 위해 현지에서 사오는 건강보조식품 중 초록입홍합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하이웰코리아에서 국내 시판하고 있는 하이웰그린글루코사민은 생초록입홍합을1일 섭취량 기준 11.000mg에 해당하는 농축 초록입홍합추출물이 440mg이 함유돼 있다(사진=하이웰코리아)

현지에서 다수의 뉴질랜드인들이 관절건강에 좋은 초록입홍합추출물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한병 쯤 손에 들고 들어오는 것.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이 관심을 받게 된 계기는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관절염이 없는 이유와 초록입홍합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하면서부터다.

이러한 초록입홍합 추출물은 단족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다른 영양분과 섭취 시 몸에 흡수를 도울 수 있다. 일상에서 식사 시 반찬을 골고루 먹고 비타민도 식사와 함께 섭취할 것을 권고하는 이유도 몸의 흡수율 때문이다.

아무리 관절에 좋은 ㅓ건강보조 식품이어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백해무익이다. 가제, 게 등 갑각류에 민감하거나 알러지가 있는 체질은 복용을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또, 간 질환 및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상태에서도 복용을 잠시 중단하고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초록입홍합 추출물을 활용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을 섭취 시, 과한 용량은 오히려 부작용르 야기할 수 있으므로 용기에 표시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뉴질랜드 청정지역의 건강보조식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에서는 초록입홍합 추출물과 글루코사민의 황금비율울 토대로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 라인업되어 있어 국내에서 뉴질랜드 초록잎홍합 추출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하이웰그린글루코사민은 초록입홍합추출물이 25배 농축된 440mg이 함유돼 있다. 이는 생초록입홍합을1일 섭취량 기준 11.000mg에 해당하는 양이다.여기에 글구코사민 황산염 1일 섭취량 기준 1.500mg이 함유돼 있어, 1일 2캡슐 섭취 시 3개월을 섭취 할 수 있다. 또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편안한 식물성 캡슐로 구성돼 있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초록입홍합 추출물과 관절 건강의 연관성은 이미 많은 연구 논문과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다" 며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보행 법을 신경써서 행활화 하고, 계단을 오를 때는 난간을 잡고 체중을 분산시켜 관절에 무리를를 최소화 하는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병행했을 때 더욱 좋다. 건강보조식품을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의존하는 습관은개선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서울시티 기자  bodo@nd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