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산갓바위 소원성취축제가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 공영주차장에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5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소원성취’라는 주제에 걸맞게 소원을 기원하는 체험 행사가 3일간 열려 소원지 달기, 소원 열쇠고리 만들기, 소원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기원 찹쌀떡 체험 등이 진행됐고, 특히 행사장에 소원 기원등 2천여 개를 달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첫날 15일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개막한 축제는 달마와 함께하는 소원성취 기원제, 경산시 연예예술인 공연, 16일 경산시립합창단 및 시립극단 공연, 가족화합 소원기원 가요제 등이 열렸다.

축제의 마지막날인 17일에는 제1회 경산시장기 갓바위 등산대회, 평양예술단의 통일기원 공연, 의전간소화 차원으로 개막식과 폐막식을 대신해 열리는 국태민안 소원기원 및 풍선날리기 등 주요 행사들이 연이어 진행됐다.

 

특히 ‘MBC 가요베스트’ 등이 열려 남진, 김국환, 김용임, 진해성, 윤수현, 박세빈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