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교육열이 높기로 소문난 곳이다. 특히 부산 화명동은 명문고가 모여 있는 곳이니만큼 교육열 또한 다른 곳이 비해 높은 편. 다양한 국어학원, 영어학원, 수학학원 등이 삼삼오오 모여 있지만 그 중에서 이들을 동시에 수업하고 최근 서울권 대학 소재 입시에 연이어 성공하고 있는 화명동 학원이 있다. 바로 ‘강남대치학원’이다.

부산 화명동에 위치한 ‘강남대치학원’은 현직 교사 출신들로 구성된 중, 고 입시전문학원으로 소그룹 중심의 국영수 전문 학원이다. 특히 교육부의 교육과정에 맞게 맞춤형 수업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내신 성적관리는 물론 대학수학능력평가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강의의 질적 향상은 대학원 출신 강사들을 통해 높였다.

최상위권 학생들 뿐만 아니라 기본 지식이 부족한 중하위권 학생들 또한 수준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도록 퀄리티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각자의 성취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지금까지 서울대 5명의 입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명실상부 부산의 명문 학원이라 하겠다.

 

(사진. 강남대치학원 원생들의 수업장면이다)

‘강남대치학원’은 수준별 소그룹 수업을 지향하여 한 강의 당 5~6명의 수강생을 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반복 학습과 적용 학습을 통해 완벽하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나선형 교육 방법을 지향하고 있다.

나선형 교육 방법이란 문제 중심보다는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원리 중심, 그리고 내용 중심으로 먼저 학습한 뒤에 그것을 반영한 문제를 이후에 적용시켜 학생들이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방법이다. 이는 실제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도가 눈에 띄게 높아지는 결과를 불러왔다.

학부모들은 강남대치학원의 장점으로 “교사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식교육과 인성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점”, “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 출신 원장의 입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수행평가와 자기 소개서 지도 등 학생들의 입시성적에 직접 연계되는 전형 요소들을 꼼꼼하게 챙겨주어 해마다 뛰어난 입시를 얻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강남대치학원’의 교육 방침을 통해 본 학원생들은 평균 30%의 성적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서울대를 비롯 연세대와 고려대, 교대 등 상위권 대학에 많은 학생들이 진학했고 재학생들도 성적 상승폭이 대폭 향상되어 국제고 학생이 1등급을 받고 낙동고 학생이 1등급을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다.

강남대치학원장은 “끈기, 열정, 성공이라는 구호에 맞게 학생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갖도록 성의를 다해 지도하고 있다”며 “한 해 서울대의 진학 실적에서 보듯이 수시와 정시 모집에 탁월한 진학 실적을 보이고 있는 만큼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소수 정예 수업을 통해 보다 높은 성취도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대치학원은 여름과 겨울 방학을 통해 썸머스쿨과 윈터스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명동 소재 학생뿐만 아니라 울산에서까지 참여 학생이 있을 정도로 내실이 좋은 방학 스쿨 수업은 체계적인 방학 특성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계된 수업과 본 학원 출신 서울대 학생들의 멘토 수업을 통해 수료한 학생들의 성적이 30% 이상 상승하는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