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직뉴스 교육경찰소방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 교류 위해 러시아방문단 파견러시아 초·중·고 통합교육정책 분석 및 교류 협력 논의

【경기도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모스크바에 러시아 국제교육 교류 방문단을 파견한다.

방문단은 4박 6일 일정으로 초·중·고 통합교육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관들을 찾아 러시아 내 한국어교육현황 등을 공유하며, 향후 러시아 학생 및 한민족 학생들과의 교류협력을 협의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러시아 한국교육원장 면담을 시작으로 모스크바 한국학교 방문, 모스크바 교육부 방문 및 모스크바시 교육청장 면담, 모스크바 한글학교 방문, 모스크바 한인회 간담회 등의 일정을 수행한다.

특히, 18일에는 모스크바 한민족학교를 방문하여 한민족 학생들의 교육 모습을 돌아보고, 러시아에 한민족학교를 세운 엄 넬리 니콜라예브나 교장과 교육 현안 및 국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러시아 교육정책, 교원정책, 교육과정, 교육행정조직 등 초·중·고 통합교육과정을 분석할 예정이며, 경기도 다문화교육 및 다문화국제혁신학교의 정책 홍보를 비롯해 교육문화 교류와 한민족 학생 교류를 통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고려인 강제이주 80년 역사 및 한민족학교의 역사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현황에 대한 조사도 펼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박창화 방문단장은 “이번 방문은 러시아의 교육정책과 러시아 한민족 학생들의 교육 현황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러시아와 폭 넓은 국제교육교류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홍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파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