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내 후원 유치를 통한 장학금 전달식 진행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과 국민체육진흥공단경륜∙경전사업본부인천지점(지점장 정인복)은 9월 13일(수) 남부교육지원청에서 해당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두드림(Do Dream) 경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두드림(Do Dream) 장학금 사업은 교육복지 학교 내 저소득, 소외계층 사각지대에 있으며 학업성적과 무관하게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우선 선발하여 용돈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경륜∙경정사업본부인천지점(이하 경륜인천지점)은 학생 개인의 자아성장 지원을 위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139명의 교육복지 학생들에게 5,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20명의 학생에게 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에 공덕환 교육장은 지역 사회복지 및 남부교육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여 모범적인 기부 문화에 앞장서는 경륜인천지점에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였다.

두드림(Do Dream) 경륜 장학금 지원 사업은 단순 장학금 지원을 지양하며 교육복지사의 학생관리 및 프로그램 연계 등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경제적, 심리․정서적 통합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는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가 긴밀히 협의하고 서로의 요구를 협의․조정하여 기획하고 추진한 결과이며 교육취약 사각지대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