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유아를 비롯해 어린이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다.

좀 더 적극적으로 어린 자녀의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선택하려고 한다면 많은 전문가들이 공통으로 권하고 있는 것이 초유, 프로폴리스, 유산균 이다.

 

 

주요 학술지에서 전문가들은 초유를 통한 항체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다. 초유란 분만 후, 며칠간 분비되는 노르스름하고 묽은 젖을 말한다.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 등의 면역 물질이 풍부한 점 때문에 많은 의료진을 포함한 전문가들이 영유아에 노출된 질병의 예방으로 초유를 연구하고 있다.

소의 초유가 면역력에 있어 뛰어난 기능을 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 이유가 있다. 소는 인간처럼 태반을 통해 면역을 전달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 태어난 직후 어미 소를 통해 초유를 공급 받지  못한 송아지는 면역력 구축이 되지 않아 단순한 바이러스에 감염만 되도 바로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태어난 직후 단 3일 동안 어미 소에게 공급받은 초유로 평생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면역력을 구축하는 것이다. 소의 초유가 인간의 초유에 비해 면역글로불린이 50배나 높은 이유다.
 
따라서, 영유아뿐만이 아니라 면역력이 현격히 떨어지기 시작하는 갱년기 여성들과 노부모는 물론 수험생들에게 소의 초유가 안성맞춤 건강식품으로 재조명 되고 있다.

두 번째로, 영유아 및 어린이들은 초유와 함께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 유산균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은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데, 초유와 함께 섭취시 장점막을 건강히해 면역력을 더 튼튼히 하는데 시너지 효과가 있다.

특히, 영유아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하이웰초유 수입사인 하이웰코리아의 키즈유산균 제품은 13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 영유아, 어린이에게 꼭 필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영양 성분을 균형있게 맞추어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세 번째로, 환절기에 빠지지 않는 인기 건강식품에 꼭 들어있는 것이 프로폴리스다. 환경오염으로 자연의 보호막이 필요한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제이기도 하다.
천연항생제로 불리기도 하는 프로폴리스는 인기가 높은 만큼, 맛과 향이 강해 악명을 떨치고 있다. 그래서 보통 성인은 삼켜먹는 제품 또는 맛을 완화한 씹어먹기 좋은 타블렛 제품을 선호하나, 유아, 어린이에게는 먹이기가 쉽지않은 성분이기도 하다,

프로폴리스는 생후 24개월 이후부터 섭취가 가능하며, 키즈프로폴리스 제품으로 나온 것을 먹이는 것이 먹이기에 용이하다, 프로폴리스에 초유와 자일리톨 등을 넣어 특유의 맛을 부드럽고 달달하게 하여 완화시킨 제품이 시중에 인기가 높다. 

초유, 유산균,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키우는데 서로 시너지를 내는 성분이다. 오전에는 유산균을 오후에는 초유와 프로폴리스는 먹이는 방법으로 적절히 배분하여 먹이면 더욱 좋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