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의자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장시간 앉아 있어야하기 때문에 앉아 있는 자세에 따라서 몸에 가해지는 무리의 차이는 클 것이다. 올바른 자세는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학계 견해이다.

체어홀릭에서 펼치는 특별기획전을 통해 소개되는 16종의 의자는 사용자의 바른 자세의 유조를 위하여 설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몸의 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줌에 역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틸팅의 강도와 슬라이딩 시트의 좌판 깊이를 조절하고, 좌판이 등판과 다른 각도로 기울어지는 기술까지 체어홀릭의 의자는 사람의 몸에 맞게 모든 것이 조절 가능하여 최상의 편안함과 바른 자세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의자에 들어있는 기능을 사람에게 맞추는 것과는 다르다. 다수의 사용자들을 통해 체험해본 결과 체어홀릭의 의자는 높이조절과 틸팅(뒤로 젖힘) 기능부터 시작하여 헤드레스트, 팔걸이, 요추지지대 조절기능까지 개개인의 신체특성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메쉬소재의 등판과 우레탄 바퀴는 오랫동안 의자를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이 체어홀릭(http://chairholic.com/) 측 입장이다.

하루 종일 앉아있어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교정용 의자, 이젠 사무용의자를 내 몸에 맞춰야 할 시대가 온 것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