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부터 수술까지 케어하는 ‘인간적인’ 성형외과의

뛰어난 실력과 합리적인 견적으로 환자 마음까지 보듬어 

 

먼저 리앤강 성형외과·피부과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20여년 수술경험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병원입니다.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성형에 대한 인식이 상당부분 긍정적으로 변화한 것 같습니다.

자신감이지요. 환자 분들이 수술 후 긍정적인 변화를 맞게 되고, 사회에서의 성격이 적극적으로 바뀌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성형에 대한 인식이 예전과는 달리 좋아진 것 같습니다.

 

미용을 위한 성형도 있겠지만, 치료를 위한 성형수술도 분명 있을 것 같은데요. 

재건 성형을 말씀하시는군요. 선천적 문제(기형 등)나 사고로 인한 변형을 교정하는 수술 등이 있습니다.

 

의학기술이 나날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불가능했으나 최근에는 가능한 수술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불가능 했다기 보다 과거에는 힘들게 수술했으나 최근에는 보다 간편한 시술법이 많이 발전했고 양질의 보조 재료도 많아졌습니다.

 

원장님의 기억에 남는 환자분, 또는 보람 있었던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수년 전 한 여자 환자 분이 찾아오셨습니다. 연하남과 결혼하신 그 환자분은 젊게 보이기 위해서 비정상적인 시술을 많이 하셨고, 안타깝게도 얼굴이 기형처럼 변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수술해 드린 이후로 원래 얼굴을 회복하셨고, 이혼 위기에서 지금은 신혼 때처럼 깨가 쏟아진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외모 때문에 자신감을 잃은 한 청년이 다른 병원에서 2천만원의 견적을 받은 후에 저희 병원으로 찾아온 적이 있었는데, 형편이 좋지 못했던 그 청년에게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을 해 드렸습니다. 성공적인 수술 덕분에 자신감을 되찾은 청년이 몇 달 후 취업하고 열심히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참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요즘에는 남자들도 성형외과를 자주 찾는다고 하던데요. 주로 어떤 치료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중년 남자들은 수술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활동 가능한 나이가 점점 높아져서 성형 수효도 늘어난 편입니다. 주로 상·하안검 수술을 하시고 종종 안면거상술을 받으십니다.

 

시대별로 각광받는 얼굴형이나 스타일이 있을텐데요, 최근에는 어떤 형태의 얼굴과 이목구비가 인기를 얻고 있나요? 

저도 동의하는 질문인데요. 젊은층에서 예전보다는 좀 더 긴 계란형에 이목구비가 뚜렷한 모양을 원하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각자의 형에 맞게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병원과는 차별화되는 리앤강만의 특징이 있다면? 

수술도 중요하지만 상담 역시 중요하다고 봅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평가하고 수술방향을 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의 모든 환자의 상담을 제가 직접 처음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직원이 환자 상담을 하게 되면 안 해도 되는 시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그것은 고스란히 환자의 부담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요즘 병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개인병원과 종합병원이 경쟁하는 형국으로 치닫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종합병원과 경쟁하기 위해 개인병원들이 연합하게 되면 진료비는 비싸지고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환자분들이 입게 되는 것이지요. 하루 빨리 개인병원과 종합병원간의 경쟁체제가 사라지고, 개인병원 의사가 자신의 환자를 적극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중간(거점)병원 시스템을 구축해 최대한 빨리 환자를 사회에 복귀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우리나라는 의료 선진국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의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