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7월 13일(목), 인천 청천중학교 학생 20여 명을 초청하여 병무행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군인과 병무청 공무원에 대한 직업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를 실시 중인 중학생들이 병무청에서 군대 및 병무행정과 연관된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해 봄으로써 본인의 꿈과 끼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병역이행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날 인천병무지청을 찾은 인천 청천중학교 학생들은 병무행정 전반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직업으로서의 군과 공무원’등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면서 병역의무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병무 퀴즈타임, 영상상영, 병역판정 검사장 견학 및 체험 활동 등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특히 남학생의 경우에는 미래에 다가올 자신의 병역이행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향후에도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현장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으로 본인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