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염원인 통일, 사회 각계각층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겠다’ 포부 밝혀!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시‧연천군)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체제의 당직 인선에서 통일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며 주요당직에 또다시 중용되었다.

김성원 의원은 당내 수도권 접경지역 출신 국회의원으로 지난 대선기간 홍준표 대표의 대선후보 수행단장을 맡았었고, 지난 1년 가까이 당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당내에서는 이미 실력있고 성실한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재 국회 남북관계개선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남북관계분야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제20대 국회 개원 이후 「통일경제특별구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안」 대표발의 등 통일을 준비하는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통일위원장으로서의 중책을 수행할 적임자로 보인다.

통일위원회는 남북통일에 대한 정책수립과 남북간 경제협력 및 문화교류 활동에 대한 거시정책을 수립하고 심의‧의결하는 통일 관련 당내 최고 상설위원회이다.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발사 위협 등 남북관계가 심각한 상황속에서 가장 중요한 위원회인 당 통일위원회의 위원장에 초선의원인 김성원 의원이 선임된 것은 이례적이다.

김성원 의원은 “비상한 시기에 통일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홍준표 대표 체제의 자유한국당이 미래 통일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통일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염원인 만큼, 이념‧지역‧세대‧계층‧노소를 떠나 사회 각계각층의 모든 국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