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효율 극대화하는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도 매출 69% 상승

[엔디엔뉴스=이상무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2분기(4월~6월) 선풍기 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결과, 휴대용·USB 선풍기의 판매량 점유율이 작년 16.3%로 3위에서 올해 30.9%로 대폭 증가해 1위로 올라섰다. 반면 작년 점유율 1위였던 스탠드형 선풍기와 2위 벽걸이형 선풍기의 올해 점유율은 소폭 하락해 각각 26.5%, 1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7년 2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선풍기 판매량 및 매출 증감을 살펴봐도 올해 휴대용·USB 선풍기의 강세는 두드러진다. 전년 동기 대비 휴대용·USB 선풍기 판매량은 131%가 증가했고,매출은 188%나 상승했다.

이러한 변화는 휴대용 선풍기 중에서도 일명 ‘내 손안의 작은 에어컨’으로 불리는 핸디형 선풍기가 큰 주목을 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핸디형 선풍기는 출퇴근이나 야외활동시 휴대가 편리할 뿐 아니라 보조배터리나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USB선풍기에 비해 강력한 바람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갈아 끼우는 건전지가 아닌 쉽게 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충전기 등으로 충전이 가능해 유지비가 비교적 적은 것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휴대용 선풍기의 두각과 더불어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의 올 2분기 주문수량도 전년 동기 대비 59.3% 상승하였고, 매출도 69.5%가 증가하였다. 공기 순환기는 윗부분에 있는 따뜻한 공기와 밑에 깔린 차가운 공기를 섞어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 시켜 주는 제품이다. 또한, 공기순환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 할 경우, 에어컨 설정 온도를 2~3도 높여도 실내 평균 온도는 평소와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어 전기료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올해 주목받는 휴대용 선풍기 추천 제품으로는 브러시리스 DC모터와 스마트IC 채용으로 높은 효율성과 기본 제공 받침대로 탁상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오난코리아 루메나 N9-FAN’, 신형 모터와 6엽 날개로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내고, 삼성SDI 정품 배터리로 안전성을 강화한 ‘프롬비 알래스카 토네이도 휴대용 선풍기’가 있다.

공기순환기 추천 제품으로는 항공기술이 적용된 모터로 공기를 최대 24미터까지 이동시키고, 메탈 바디의 저중심 설계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에비에어 R10’, 바람 세기를 12단계로 세분화한 미세한 바람 조절 기능과 주변 온도를 인지해 알아서 조절해주는 에코풍 기능으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솔러스에어 AIR901F’가 있다.

■ 에누리 가격비교 소개

e-커머스 데이터 플랫폼 ㈜써머스플랫폼은 ‘에누리 가격비교’ 외에 택배정보서비스 ‘스마트택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해외직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쉽겟’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국내 최초 가격비교 쇼핑 플랫폼인 ‘에누리 가격비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쇼핑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소셜 가격비교’, 국내 최초 백화점 매장 상품 가격비교 서비스인 ‘백화점 가격비교’ 등 각 서비스를 통해 쇼핑허브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가격비교 업계 최초로 구매적립 서비스인 ‘e머니’를 도입했다. 온라인 판매를 중계하는 가격비교의 특성상 시도되지 않았던 적립 서비스를 에누리가 최초로 도입해 고객들에게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