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기업 소개

아기피부, 엄마의 마음까지 보살피는 ‘순둥이 물티슈’

(주)호수의나라 수오미(대표 이미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청 고시 기준에 따라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의 테스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최고급 원단을 사용하여 국내 최고 품질의 물티슈 및 관련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수오미는 핀란드어로 '호수의 나라'라는 뜻으로 청결하고 깨끗한 물과 같이 항상 정직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2007년 개인 사업자로 출발한 수오미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기대에 보답하고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2009년 (주)호수의나라 수오미를 설립했다. 현재 G마켓, 옥션, 11번가 등 국내 유수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절찬리 판매 중인 순한 아기물티슈, 순둥이 시리즈 등은 기존 물티슈 시장에서 품질과 가격 그리고 고객서비스에서 타사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업계에서도 전혀 예상치 못한 판매고를 통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국내는 물론 외국브랜드조차 구현하지 못했던 친환경적인 제품을 기획, 생산, 판매하여 '로하스'를 국민생활 전반, 특히 가장 최선을 다해야하는 영유아 제품에 정착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최고의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으며, '정직‘이라는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물티슈 업계 최초 6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한국표준협회)으로 결실을 맺었다.

수오미는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자 프로슈머 단체 및 효율적인 CS(Customer Service, 고객만족서비스) 운영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전화상담 VOC(Voice of Customer), 온라인 VOC, 서포터즈, 카페스텝 등 소비자와의 다각적인 소통채널을 열어놓고, 품질 보완과 시스템 보완, 소비자 설문조사, 해피콜, 소비자 불편사항 모니터링, 전사 공유를 통한 피드백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팀(VOC 관리 강화), 생산·품질팀(품질 개선 회의 피드백 공유), 물류센터(배송 품질 개선회의 및 오배송 개선 회의) 등을 고객접점조직화해 소비자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2013년 CCM 인증을 받았다.

수오미의 주력상품인 ‘순둥이 물티슈’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클라라(Clara)’ 원단을 사용하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넣지 않아 민감한 아기피부를 순하게 보살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어머니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먼지를 흡수하는 장섬유 마이크로 화이버 원단을 사용하여 세제 없이 물만으로도 찌든 때, 기름때 등을 청소할 수 있는 친환경 청소전용 제품인 ‘물이랑’, 6가지 피부자극 성분은 빼고 식물에서 유래한 세정성분을 함유한 순한 아기 세제인 ‘순둥이 엄마만세’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수오미는 2011년 ‘청년기업인상 중소기업청장 표창(중소기업청)’, 2013년 ‘대한민국 지속경영가능대상 환경경영 부문 환경부 장관상’, 2014년 ‘물티슈 업계 최초 디자인 어워드 ’를 비롯해, 최근에는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NCDB)’ 물티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