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가 지난 4일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재학생들이 항공객실승무원 체험교실 및 프리미엄 와인 코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대학교는 예비 스튜어디스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재학생 63명’이 지난 8월10일~12일, 17일~19일까지 항공객실승무원 체험교실 및 프리미엄 와인 코스에 참가했고, 참석한 이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교실은 현직 아시아나 승무원 강사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항공객실승무원 체험교실은 승무원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과 헤어, 워킹, 비상착수, 기내 식음료 서비스 체험 등 항공사 객실 승무원이 이수하는 동일한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고, 프리미엄 와인 코스는 품종별 테이스팅, 와인 칵테일실습, 와인서비스 실습 등 와인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강의로 구성되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양현주 학과장은 “이번 항공체험교실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항공관련 이론 및 실습 수업을 현장에서 체험해 봄으로써 산업체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통해 항공사 취업 및 승무원의 꿈을 가진 한국관광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취업 동기부여 및 승무원 직무의 구체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항공분야 체험을 전액 교비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9월 2일부터 24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항공서비스과의 모집정원은 총 80명이고, 수시1차 모집에서 47명을 선발한다. 수시1차 모집에서의 성적반영비율은 내신 및 면접비율 40:60으로 반영하고 최우수 1개 학기를 자동반영 한다. 항공서비스과는 면접비율이 60%로 학생부 등급 높지 않은 학생들도 지원해 볼만한 학과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