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THI 서비스업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한다. HTHI 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지난 1월 25일부터 시작했던 HTHI 결과 발표의 마지막으로, 서비스업 각 부문의 1위 기업들이 발표됐다. 이번 조사에서 새로 추가된 산업군은 '온라인 음원유통', '온라인직무교육', '중고등온라인강의', '증권회사', '치킨전문점', '택배', '한식뷔페'이다. 조사 대상 기업은 각 산업군의 점유율과 매출액 등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총 43개의 산업군에 대해 진행된 이번 HTHI 서비스업 부문 조사에는 이전 발표와 같이 1위를 유지하던 기업이 이번 조사에도 1위를 차지하는 비중이 60%내외로 유지되었다. 다만, 제조업에서는 새롭게 1위를 차지했던 기업이 이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던 경험이 있었던 반면, 서비스업에서 새롭게 1위를 차지한 기업이 많았다. 이것은 고객경험이 중요한 서비스업의 특징에서 비롯된 것으로 해석된다.

사무국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는 "고객과의 소통능력은 마케팅활동의 기본이다"라고 전하며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였다. 조사 결과는 2월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린다. (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6-5679)

 

2016 HTHI 서비스업부문 산업군별 1위  △CVS부문 GS리테일의 GS25 △LCC부문 제주항공 △TV홈쇼핑부문 NS홈쇼핑 △구인구직부문 잡코리아 △대형할인업부문 홈플러스 △대형서점부문 반디앤루니스 △리조트부문 한화리조트 △면세점 부문 롯데면세점 △무인경비부문 ADT캡스 △백화점부문 롯데백화점 △베이커리부문 뚜레쥬르 △병원부문 삼성서울병원 △생명보험부문 교보생명 △소셜커머스부문 쿠팡 △손해보험부문 삼성화재 △신용카드부문 KB국민카드 △여행사부문 하나투어 △영화관부문 CGV △오픈마켓부문 G마켓 △온라인음원유통부문 지니 △온라인직무교육 KG패스원 △외국어학원부문 해커스 △유아교육부문 키드키즈 △은행부문 KB국민은행 △인터넷서점 예스24 △전자제품전문점 하이마트 △주유소부문 SK엔크린 △중고등온라인강의 스카이에듀 △증권회사부문 현대증권 △치킨전문점부문 BBQ △커피전문점부문 스타벅스 △택배부문 CJ대한통운 △테마파크 에버랜드 △통신업부문 LG U+ △패밀리레스토랑부문 애슐리 △패스트푸드부문 맥도날드, 버거킹(공동1위) △프로야구구단부문 SK와이번스 △피자전문점부문 도미노피자 △학습지부문 눈높이 △한식뷔페부문 자연별곡 △항공부문 대한항공 △협동조합부문 수협 △호텔부문 롯데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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